목요일, 9월 21, 2006

그리드 디자인
킴벌리 일램 지음, 김성학 외 옮김/비즈앤비즈
다양한 분야의 20세기 디자인 작품들의 시각구성 원리를 단계별로 보여주는 책이다. 얀 치욜트의 뉴 타이포그래피를 위한 브로슈어에서부터 바우하우스 그래픽디자인, 나이키 카탈로그 디자인에 이르기까지, 풍부한 예를 들어 타이포그래피 구성의 접근 방법을 설명한다.

그리드, 타이포그래피, 기하학, 커뮤니케이션 등 디자이너들이 알아야 할 지식과 정보를 소개하는 '생각하는 디자이너를 위한 책' 시리즈의 한 권이다. 디자인 전문회사 더디(THE-D)에서 현장디자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했다.